2-53. 심심풀이 문제   2018년 하반기
 

1. 나이가 들어 노후의 행운을 설명한 것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가) 일건 (一健) : 무엇보다 건강해야 한다.
    나) 이처 (二妻) : 밉든 곱든 마누라가 살아 있어야 한다.
    다) 삼재 (三財) : 재물이 있어야 한다.
    라) 사사 (四事) : 일을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
    마) 오우 (五友) : 나를 알아주는 친구가 없어야 한다.

2. 소금과 설탕이 서로 인사합니다.
   소금 : 안녕하세 염!
   설탕 : 반갑습니 당!
   이때 갑자기~! 식초가 나타났어요.
   식초 : (          ) ☜ 뭐라고 말했을까요?
(게시기간 : 2018.08.26.~09.01.)

1. 성격 급한 사람을 고문하는 방법을 설명한 것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가) 붕어빵 먹을 때 김치를 안 준다. 나) 인터넷 속도를 10메가바이트 이하로 줄인다. 다) 버스가 완전히 정차하고 난 뒤에 자리에서 일어나 내리게 한다. 라) 엘레베이터를 태우고 문 닫기 버튼을 못 누르게 한다. 마) 화장실 갈 때 핸드폰을 못 갖고 가게 한다. 2. 한 중년 남자가 근심 어린 표정으로 의사를 찾아와 상담했다. 남자 : 선생님 제 기억력이 점점 없어지는 것 같아요. 의사 : 예로 들어 말씀해 보세요. 남자 : 네 어떤 때는 차를 어디에 주차했는지도 기억이 잘 안 나요. 의사 : 혹시 물건을 사고 돈을 계산했는지 안 했는지 잊으신 적은 없나요? 남자 : 사실 그것 때문에 매일 상인들과 다툼이 있습니다. 의사 : (서둘러 간호사를 부르더니) 뭐라고 말했을까요?
(게시기간 : 2018.08.19.~08.25.)

1. 요즘 여자들 사이에 유행하는 유머를 설명한 것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가) 여자는 혼자 살면 “만고강산” 나) 남자는 혼자 살면 “적막강산” 다) 마음 안 맞는 남편이랑 살면 “금수강산” 라) 마음은 안 맞아도, 멋진 남편이랑 살면 “행복강산” 마) 남편도 멋지고 애인까지 있으면 “화려강산” 2. 어떤 남자가 죽어 염라대왕에게 신고를 했다. 그러자, 명부를 보던 염라대왕이 말ㅤㅎㅒㅆ다. "아니, 자네가 왜 벌써 왔는가? 아직 10년 남아 있는데 우리 직원이 착오를 일으킨 모양이로군, 그대신 다음 세상에 태어나고 싶은 희망을 말해보게" 잠시 생각한 남자가 말했다. "그저 처자식들과 함께 근심 걱정 없이 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듣고 있던 염라대왕이 노발대발 하며 뭐라고 말했을까요?
(게시기간 : 2018.08.12.~08.18.)

1. 애인없는 솔로의 단계별 설명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가) 설마기 - 상황파악하지 못하고 ‘운명적인 사랑’을 철석같이 믿고 있다 나) 아차기 - 정신을 차리니 20대 후반, 서서히 불안해진다 다) 분노기 - 애인있는 커플들이 멋있게 보이기 시작한다. 라) 명랑기 - 갑자기 명랑해진다. 너무 울다가 실성해서 웃는 것과 같다 마) 득행기 - 차분해진다. 자신의 문제점을 알고, 부질없는 노력을 거둔다 2. 평소에 법을 어기는 일이 없는 한 친구가 운전면허를 땄다. 이 친구는 면허를 딴 이후 교통법규를 아주 잘 지키는 모범 운전자였다. 어느 날 친구와 부산을 놀러 가게 됐다. 고속도로를 달리는데 그 친구가 너무 규정속도를 지키다 보니 답답했다. 이래서 언제 부산까지 가냐고, 답답하다고, 내가 막 뭐라고 했다. 그 때 갑자기 고급 튜닝한 차가 옆으로 쌩~하며 지나가는 것이었다. 그러자 이 친구가 갑자기 그 차를 막 쫓아가는 것이었다. 이럴 친구가 아닌데 엄청 밟으며 쫓아가니 너무 겁이 났다. “야~ 너 도대체 왜 이래”하며 물었다. 그러자 모범 운전자 친구가 뭐라고 말했을까요?
(게시기간 : 2018.08.05.~08.11.)

1. 아래 그림을 보고 정답을 맞춰 보세요? 수학문제인지, 다른 그림 찾기 문제인지, 아리송한 문제입니다.
 
가) 14 나) 15 다) 16 라) 17 마) 18 2. 의사, 환경론자, 초등학생이 공중 변소에서 나란히 서서 소변을 봤다. 의사는 일을 마치고 손을 철저히 씻고는 종이타월을 무려 다섯 장 사용했다. 그러면서 말했다. “대학에서 깨끗이 해야 한다고 가르치더라고요.” 환경론자는 일을 마치고 손을 대충 씻고는 종이타월 한 장을 사용했다. 그러면서 말했다. “초등학교에서 환경을 생각해야 한다는 걸 배웠지 뭡니까.” 초등학생은 일을 마치고 씻지 않고 그냥 걸어 나가면서 뭐라고 말했을까요?
(게시기간 : 2018.07.29.~08.04.)

1. 연령별 나이에 대한 설명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가) 60대 - 특별한 질병이 없어도 건강이 걱정되는 나이. 나) 70대 - 노래방에서 방귀를 뀔 수 있는 나이. 다) 80대 - 서서히 하늘과 가까워지는 나이. 라) 90대 - 무슨 일을 할 때마다 ‘마지막인가’를 생각하는 나이. 마) 100대 - 인생의 과제를 다하고 그냥 노는 나이. 2. 느닷없이 졸부가 된 남자가 아름다운 아내를 얻어 결혼하였다. 졸부는 엄청난 돈을 들여 아내에게 온갖 귀금속과 아주 비싼 옷을 입히고 비싼 장식물로 꾸며주었다. 그러고는 많은 사람을 초청해서 아내 자랑을 했다. “우리 집사람 아름답죠. 우리 집사람에게 안 어울리는 것이 있나 찾아볼래요?” 그러자 사람들이 동시에 뭐라고 말했을까요?
(게시기간 : 2018.07.22.~07.28.)

1. 신혼과 권태기의 차이점을 설명한 것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가) 신혼 = (술 마시고 늦을 때) 응~알았어~ 내가 금방 데리러 갈게. 권태기 = 그냥 택시 타고 와…. 나) 신혼 = (운전 할 때) 혹시 모르니까 안전벨트 해… 너 없인 못살아. 권태기 = 안전벨트 했어? 걸리면 딱지 떼이는 거 몰라! 다) 신혼 = (목욕하며 남편이 등 밀어줄 때) 나 (때) 별로 없어∼. 권태기 = 아, 거기 말고 좀 더 위… 그래, 거기 좀 빡빡 밀어. 라) 신혼 = (노래방에서) 어떻게 하면 잘 먹고 잘 살까? 이런 이야기 권태기 = 요즘 가장 유행하는 노래는 뭘까? 이런 이야기! 마) 신혼 = (밥 먹을 때) 자기 얼굴만 봐도 든든해. 권태기 = 남편보다 더 빨리, 더 많이 더 오래 먹는다. 2. 한 공처가가 아주 초췌한 모습으로 병원에 와서는 의사와 상담했다. “선생님, 전 며칠째 계속 악몽에 시달리고 있어요.” 의사는 약간 정서적으로 불안해 보이는 남자를 달래며 말했다. “자, 진정하시고 그 꿈에 대해 말씀해 보세요.” 그러자 남자는 깊게 심호흡을 하고 나서 말했다. “제가 요즘 10명의 여자와 함께 사는 꿈을 꾸거든요. 정말 미치겠어요.” 이 말을 들은 의사는 이해할 수 없어서 다시 물었다. “그게 왜 악몽이죠? 오히려 좋은 꿈 아닌가요?” 그러자 이 남자가 갑자기 화를 내며 뭐라고 말했을까요?
(게시기간 : 2018.07.15.~07.21.)

1. 아래 난센스 퀴즈 정답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가) 많이 맞을수록 좋은 것은? ☞ 시험문제 나) 공중 화장실이란? ☞ 비행기 안의 화장실 다) 언제나 말다툼이 있는 곳은? ☞ 노래방 라) 소금장수가 좋아하는 사람은? ☞ 싱거운 사람 마) 세상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 부귀영화 2. 한 중년 여자가 병원에 찾아와서 의사와 상담을 하고 있었다. 의사가 여자를 진료하니 혈압이 무척 높게 나왔다. 의사가 물었다. “혈압은 가족에게서 물려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가족에게서 그런 것을 받았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러자 여자는 확실한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이며 대답했다. “맞습니다. 가족에게서 받았지요.” 의사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아버지 쪽인가요? 아니면 어머니 쪽인가요?” 여자는 대뜸 대답했다. “아닙니다. 우리 남편입니다.” 의사가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유전은 남편에서 물려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자 여자가 고개를 저으며 “다른 것은 몰라도 혈압은 확실히 그렇습니다.” 의사가 재차 설명을 하였다. “아무리 혈압이라도 그렇지 않습니다. 직계가족에게서 받는 것이 유전입니다.” 그러자 여자는 한숨을 쉬면서 뭐라고 말했을까요?
(게시기간 : 2018.07.08.~07.14.)

1. 40대 아줌마가 지켜야할 사항을 설명한 것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가) 애들한테 올인하지 마라 - 어차피 내 맘대로 될 일 하나도 없다. 나) 화장은 하지 말고 외출복은 추리닝 입어라. - 보는 사람이 너무 괴롭다. 다) 사람 많은 데서 남편을 오빠라고 부르지 마라 - 듣는 오빠 기분 나쁘다. 라) 20대를 야단치지 마라 - 예쁜 년도 젊은 년한테 못 당한다. 마) 남편 너무 구박하지 마라 - 애들 떠나고 나면 남는 건 그넘 한 넘이다. 2. 결혼, 이혼, 재혼은 어떤 시기에 하는 걸까요? 결혼은 판단력이 부족할 때, 이혼은 인내력이 부족할 때, 재혼은 기억력이 부족할 때 한다고 그러죠. 남자는 지쳐서 결혼하고, 여자는 호기심으로 결혼한다고도 해요. 이런 말도 있어요. 바다에 나갈 때는 한 번 기도하고, 전쟁에 나갈 때는 두 번 기도하고, 결혼할 때는 세 번 기도하라. 재혼하는 친구가 전문가에게서 청첩장 문구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는데, 청첩장 마지막 줄에 이런 글귀를 넣었다는 후문. ‘우천시에도 강행합니다.’ 결혼식 사회자 멘트는 이렇게 준비한다네요. ‘초혼 때 부조하신 분은 접수받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에 하객들에게 뭐라고 말할까요?
(게시기간 : 2018.07.01.~07.07.)

2-53. 심심풀이 문제 2018년 하반기   끝.               심심풀이 문제 메인메뉴로 이동